Skip to content

자주묻는 질문

문의를 하시려면 "자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로그인 필요없어요.


  • Q: 이웃집 링크에 사이트를 올리고 싶어요.
    A:

    PC화면으로 한비네집에 오시면 오른쪽 상단에 "이웃집 링크"가 있습니다.

    이웃링크.JPG

    이 곳에 개인 또는 단체, 어떠한 성격이든지 고정 링크를 원하시는 사이트가 있다면 "자유게시판" 글을 남겨주세요!

    물론 무료입니다.

  • Q: 이모티콘은 어디서 어떻게 삽입할 수 있나요?
    A:

    글쓰기 상단 옵션 중에서 맨 오른쪽 "노란 사람얼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새로 추가된 수 많은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1.JPG

    댓글에서도 이모티콘을 삽입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숨겨져 있으니까 클릭해 주시면 나타납니다.

    그러나 모바일에서는 일반 글쓰기에서는 사용 가능하지만 댓글에서는 이모티콘 삽입이 안됩니다.

    이모티콘2.JPG

                        

  • Q: 현재까지 적립된 포인트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A:

    1. 일단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하셨겠죠?)

    2. 로그인을 하셨으면 아무페이지에서나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내 정보”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

     

    포인트 확인 방법1.JPG

    3. 새롭게 뜬 작은 창 화면에서 “회원정보 보기” 클릭!

    포인트 확인 방법2.JPG

    4. 굵은 글씨체로 현재 적립된 포인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PC에서 확인하는 방법이고, 모바일에서 확인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마저 보세요)

    포인트 확인 방법3.jpg

    5.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한비네집 메인 페이지에는 “내 정보” 아이콘이 없으니 메인 페이지를 제외한 다른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 정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확인 방법_모바일.jpg

     

  • Q: 게시 글을 봐도 포인트 적립이 안 되거나 적립 포인트가 이상하나요?
    A:

    글 조회 시 동시에 5포인트가 자동으로 즉시 적립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중복조회 적립불가” 즉, 같은 글을 여러 번 보아도 매번 5포인트씩 적립되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조회 시에만 적립됩니다.

    만약 중복조회를 허용한다면 F5(새로고침) 키만 누르고 있으면 하루에 몇 천만 포인트 적립도 가능할 텐데, 그럼 홈피 문 닫아야죠. ^^;

    로그인도 마찬가지, 하루에 1회만 인정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잠깐,

    “저는 처음 회원가입 후 첫 로그인을 하고나서 글을 봤는데도 포인트가 안 올라가는데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 이유가 중복조회를 걸러내는 시스템 방식에 있습니다.

    위와 같은 현상은 로그인 하기 전에 이미 조회했던 글들도 중복조회로 분류되어 적립이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회원가입부터 하시고 로그인을 하여 둘러보신다면 조금이라도 이득이 되실 겁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제가 원활한 홈페이지 관리 차원에서 한 달에 한 번씩은 서버의 캐시파일과 세션정리를 하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개인 조회 이력이 초기화 되어서 추가 적립이 가능 합니다.

    중복조회적립을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 드리지는 못하지만 포인트는 철저하게 자동으로 정확하게 적립이 됩니다.

    포인트와 관련한 다른 문의가 있으시면 자유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Q: 포인트 적립 후 현금화 사용과 관련한 안내문
    A:

    사랑방 손님 카테고리에 "포인트 교환"이라는 페이지를 신설하였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이나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돌려받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포인트 적립을 위해선 기본적으로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별도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시면 100포인트, 하루한번 로그인 할 때마다 5포인트, 글쓰기 20포인트, 댓글작성 1번에 10포인트 적립이 되며, 게시 글 조회 한번만 하여도 5포인트 적립됩니다.

    이외에도 회원가입 후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물론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말이죠.

    이곳저곳 많이 둘러보고 여러 흔적을 남길수록 나도 모르게 포인트가 쌓여갑니다.

     

    여기에서 잠간,

    무료 회원가입에 로그인하여 올라온 글들 확인만 하여도 포인트가 늘어나는데, 어떤 이유로 여기 주인장은 사비를 털어가면서 포인트를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이유가 뭔가요?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겠죠.

     

    이유는 단순합니다.

    첫째 다양한 여러 사람이 공존하는 홈피의 활성화가 우선이고,

    둘째 이곳을 찾는 분들의 멤버십 유대감 형성이 그 다음 이유이며,

    마지막으로 아주 조금이나마 이곳에 머무는 동안 생각지 못했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홈피가 활성화 돼야 봉화장터 카테고리를 활성화 할 수 있기 때문이고,

    멤버십 유대감 형성은 이곳 가족들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들의 신뢰를 형성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세 번째 이유인 이곳을 찾는 분들의 조금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하는 것은 서로의 안부를 전하면서 자연스럽게 제가 전하고 싶은 고맙고 미안한 마음의 표현의 일부 입니다!

    누구나 회원가입 후 게시된 글만 보아도 포인트가 적립된다고 얘기했는데, 사실 돈을 벌려고 의도적으로 회원가입하고 포인트 적립만을 위해 가짜 활동을 한다고 해도 그리 많은 포인트 적립은 힘들 겁니다.

    아무리 의도적으로 불순한 목적을 가지고 포인트 적립에만 열을 올린다 해도 조금만 계산해보면 답이 나올 텐데, 이런 분들이 계신다 하더라도 그 정도는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있습니다. 사이트 홍보에 충분히 도움이 되십니다.

    아마도 계산기 두들겨 보시면 그 시간에 차라리 폐지 줍는 게 낳을 수도 있습니다.

    게시글 중복 확인은 포인트 적립이 안 됩니다.

    그래도 다만 자발적인 활동이나 상호간의 도움이 되는 자리로써 편하게 활용한다면 게시 글 확인 한번, 댓글쓰기 한번에도 소소한 즐거움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포인트 시스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마지막 의미가 가장 크네요.

    각종 명절 같은 때 직접 찾아뵙고 인사나 감사의 선물도 못 드리는데 이런 방식으로라도 성의를 표할 수 있다면 저로서는 좋은 명분이 될 수 있고 서로의 안부도 자주 확인할 수 있으니 모두에게 좋은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머물 때 즐거움

    나누며 행복한

    함께하는 편안함

     

    이런 의도로만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슨 광고문구 처럼 마무리 되었네요^^;

  • Q: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만 읽고 쓰기가 가능합니까?
    A:

    회원가입이 필수나고요?

    아닙니다!

    현재 한비네집의 운영방침은 가족사진 게시판 등 일부를 제외하고는 로그인 없이도 익명으로 모든 페이지에서 게시 글과 댓글을 쓸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비밀글 및 비밀댓글까지도 가능합니다.

    가족사진 및 자료실 등은 게시글 관리가 필요한 곳이라서 글쓰기 제한을 두었습니다.

    그렇지만 댓글은 쓸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글쓰기 제한을 두고 있는 게시판은 글쓰기 버튼이 아예 보이지 않습니다.

    글쓰기 버튼이나 댓글작성이 보인다면 어디에서라도 로그인 없이 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용량파일의 요청 자료를 받고 싶으시다면 회원가입을 해 주시고 어느 정도 저와의 신뢰를 쌓아야 하는 것이지, 정말 전혀 알지도 못하는 단순 검색으로 우연히 찾아오신 익명의 분들에게까지 대용량 자료를 드릴 수는 없는 것입니다.

    자료실에 업로드된 소용량 파일들은 누구에게나 공개할 수 있지만 대용량파일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사례를 바라는 건 전혀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단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현재는 봉화장터 카테고리에 게시글이 없기 때문에 어떤 거래도 없는 상황에서 포인트가 아직은 필요 없지요.

    하지만 추후 언젠가 활성화 된다면 적립된 포인트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미 이곳 홈페이지에는 포인트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시면 100포인트, 하루한번 로그인 할 때마다 5포인트, 글쓰기 20포인트, 댓글작성 1번에 10포인트 적립이 되며, 글 조회만 하여도 5포인트 적립됩니다.

    이외에도 회원가입 후 이루어지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포인트 적립이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포인트 사용은 1,000포인트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필수 입력사항은 아이디, 닉네임 등 최소한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되며 나이나 성별 같은 불필요한 개인 인적 사항 등은 입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곳 한비네집을 한번만 오고 다시 방문할 마음이 없다면 몰라도 지속적인 방문을 생각하신다면 하루라도 먼저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여 둘러보신다면 조금씩이라도 포인트가 적립되는 약간의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 Q: 봉화장터 운영은 하는 겁니까?
    A:

    사실 봉화장터 카테고리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제대로된 결재 시스템이 있는 것도 아니기에(그렇다고 돈을 들여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도 없고) 그저 아는 지인들끼리 "아나바다"라도 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해서 공간은 일단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단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고정 방문자가 아직까진 극히 드물기에 고정 회원을 늘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홈페이지도 이곳저곳 손볼 곳이 남아있기도 하고요.

    방문객도 좀 늘어나고 활성화 된다면 적극적으로 지역 농산물 직거래 공간으로도 활용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일단은 조만간 저희 집 물건부터 조금씩 올려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입지않는 옷가지나 공간만 차지하는 장식용 책자 등 상태 좋은 것들을 "무료"로 올려 놓을 계획이오니 그래도 가끔씩은 올라온 물건은 없는지 들여다 보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혹시 이글을 보시는 분들 중 집에서 더 이상 사용은 안하는 물건이나 옷가지 책 등이 있다면 사진 찍어서 올려봐 주세요.

    어떠한 것이라도 좋습니다~! 수수료 같은 건 당연 없습니다. 부담갖지 마세요~

  • Q: 요청 자료가 있거나 공유할 자료가 있으신 분?
    A:

    어떠한 자료라 하더라도 필요하신 것이 있으면 자유게시판 이나 한줄게시판 등에 올려주시면 제 능력이 닿는 선에서 찾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용량(6MB이하)의 파일의 자료는 이 곳 자료실에 올려놓겠으나 6MB가 넘어가면 홈페이지 용량이 부족하여 업로드가 불가능합니다.

    용량이 큰 요청 자료는 게시판에 자료 목록만 올려놓고 이메일을 통해 원하시는 분들에게 개별적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자료요청 글을 올리실 때에는 가급적 본인의 메일 주소는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자료가 있으시다면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시면 검토 후 자료실로 옮겨 놓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성만 아니라면 모두 자료실로 옮겨 놓겠습니다.

    참고로 자유게시판은 로그인이 없어도 파일 첨부가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자료실 또한 로그인이 없어도 댓글 쓰기와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바랍니다.

    다만, 자료를 올리는 조금의 노력을 감안하여 그냥 클릭만 하지 마시고 "받아가요" 라는 식의 댓글 정도만 남겨주시면 큰 힘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영화(Movie) 카테고리가 추가됐는데 단순 영화소개 페이지가 아니고 개인 소장 목록 입니다.

  • Q: "비밀창고"에는 들어갈 수 없나요?
    A:

    비밀창고는 한비아빠(관리자)의 일기장이나 유언 같은 너무나 지극히 사적인 공간입니다.

    저 외에는 다른 가족 누구도 볼 수가 없답니다.

    제가 죽기 전에 가족에게만 창고의 비밀번호를 오픈할 생각인데 그때면 부끄러운 저의 밑낮이 드러나겠네요.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한비네 집 - Kim Sungjin ⓒ 경북 봉화군 소천면 황목길 59-15
Since 2019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